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bada Application 기초 교육

반응형


토, 일 9~18시
OCEAN에서 하는 교육을 다녀 왔습니다. 이틀 교육인데 토요일만 다녀 왔네요.
주말에 9시까지 가는게 너무 피곤하기도 하고...

바다를 처음 시작하기 힘들었는데 교육을 듣고 나니 이제서야 조금 알듯하다. 역시 처음 시작은 교육이 빠른 것 같다.

안드로이드에서는 R 이 자동으로 id를 만들어 주는데 bada에서는 그러지 못하기 때문에 하나 하나씩 id를 만들고 지정해 줘야 한다.
이클립스는 java, php를 사용할때만 이용해 봤는데... C++을 이용하려고 하니 불편한게 몇가지 있네요.
include, using namespace가 자동으로 안 되는 것! build, run을 따로 해야 하는 것! 이건 좀 불편하다
뭐 그래도 java와 다른 C++이고 메모장으로 하지 않는 걸 다행으로 여기며 적응해 봐야지.

애뮬레이터에서 불편한 점은.... 스크린 타임아웃 시간이 적용되어 있어서 계속 화면이 꺼지고 락스크린이 뜬 다는 것이다.
설정을 봐도 해제할 방법이 없네....; 그리고 앱이 하나 실행되어 있을 때 run을 하면 오류가 난다. 이건 살짝 귀찮은 일이다.

아...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불편한 것은...... 아직 MAC에서 개발이 안 된다는 것이다!!!!
강사님 말로는 현재 준비중이지만 더 중요한 작업때문에 늦어 지고 있다고 한다. 빨리 나오기를~~

아직 초기 버전이니 이해 해야지. 점점 더 좋아질 것으로 생각한다. 
4월 15일 공모전 마감... 한달도 안 남았고 아직 개발된 것도 없지만 한번 노력해 볼까나?  
반응형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http request 요청 확인  (0) 2012.08.23
request header, body  (0) 2012.08.23
How to start a startup?  (1) 2012.03.05
섀시 (chassis)  (0) 2011.12.11
extern "C"  (0) 2011.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