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Dart & Flutter

Dart 4일 차 - Language Tour (4/7)

하루에 조금씩 바로바로 기록해본지 벌써 4일째

이제 Tour의 반이 넘었다.

이번 주면 Tour는 다 볼려나

Classes 

https://dart.dev/guides/language/language-tour#classes

 

Dart 는 객체지향 언어이고 class 를 상속받을 수 있다.

모든 Object 는 class 의 instance 이다.

모든 class 는 Object class 로 부터 내려온다.

모든 class 는 하나의 superclass 를 가진다.

class 의 구현은 재사용된다 상속된 class 들에서

Extension methods 는 상속없이 추가 기능을 넣을 수 있다.

Using class

object 는 function, data 로 구성되어 있다.

점(.) 으로 instance variable, method 를 참조할 수 있다. 

(다른 언어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방식)

 

?. 에 대한 언급이 나왔는데 이건 이전 글에 포함되어 있다.

2020/07/22 - [Programming/Dart] - Dart 3일 차 - Language Tour

Using constructors

생성자로 object 를 만든다.

생성자는 class 이름과 같거나 ClassName.identifier 의 이름으로 되어 있다.

(ClassName.identifier 는 아직 어떤 것인지 잘 모르겠다.)

 

상수(constant) 생성자도 제공한다.

Getting an object’s type

런타임에서 object 의 type을 얻을려면 runtimeType property 를 사용하면 된다.

Type object 를 리턴한다.

Instance variables

모든 인스턴스 변수는 미초기화 상태이다. null 을 가지게 된다.

모든 인스턴스 변수는 getter 메소드를 생성하고 

final 이 아닌 인스턴스 변수는 setter 를 생성한다.

 

오늘은 늦어서 이정도만..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